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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J 17825]주사위 윷놀이백준알고리즘 2020. 1. 26. 02:58
https://www.acmicpc.net/problem/17825
17825번: 주사위 윷놀이
주사위 윷놀이는 다음과 같은 게임판에서 하는 게임이다. 가장 처음에는 시작에 말 4개가 있다. 말은 게임판에 적힌 화살표의 방향대로만 이동할 수 있다. 파란색 칸에서 말이 이동을 시작하는 경우에는 파란색 화살표의 방향으로 이동해야 하며 파란색 칸을 지나가는 경우에는 빨간 화살표의 방향대로 이동해야 한다. 게임은 1부터 5까지 한 면에 하나씩 적혀있는 5면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수만큼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동하려고 하는 칸에 말이 이미 있는 경우에
www.acmicpc.net
빡구현문제, 구현 역시 필요한 덕목이다.
실전문제보다 조건이 좀더 까다롭고, 설명이 부족해서 굉장히 귀찮았다.
다른 어떤 구현보다도 귀찮은것은
윷놀이의 맵을 그려내는것인데,
실전에서는 1차원배열로도 가능했으나 이번에는 그냥 벡터4줄을 사용해서 풀어냈다.
실제로는 어렵지않으나, 생각이많으면 어려운문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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