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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준알고리즘 2019. 9. 27.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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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clude<iostream>
    #include<algorithm>
    #include<vector>
     
    using namespace std;
     
    int parent[10001];
    class Edge {
    public:
        int node[2];
        long long value;
        Edge(int a, int b, int v) {
            this->node[0= a;
            this->node[1= b;
            this->value = v;
        }
        bool operator <(Edge& edge) {
            return this->value < edge.value;
        }
    };
     
    vector<Edge> v;
     
    int getParent(int parent[], int a) {
        if (parent[a] == a) {
            return a;
        }
        return parent[a] = getParent(parent, parent[a]);
    }
     
    void unionParent(int parent[], int a, int b) {
        a = getParent(parent, a);
        b = getParent(parent, b);
        if (a < b) parent[b] = a;
        else parent[a] = b;
    }
     
    int findParent(int parent[], int a, int b) {
        a = getParent(parent, a);
        b = getParent(parent, b);
        if (a == b) return 1;
        else return 0;
    }
     
    int main() {
        ios_base::sync_with_stdio(0);
        cin.tie(0);
        int node, edge;
        cin >> node >> edge;
        for (int i = 0; i < edge; i++) {
            int a, b, c;
            cin >> a >> b >> c;
            v.push_back(Edge(a, b, c));
        }
        sort(v.begin(), v.end());
        for (int i = 0; i < node; i++) {
            parent[i] = i;
        }
        long long sum = 0;
        for (int i = 0; i < v.size(); i++) {
            if (!findParent(parent, v[i].node[0- 1, v[i].node[1- 1)) {
                sum += v[i].value;
                unionParent(parent, v[i].node[0- 1, v[i].node[1- 1);
            }
     
        }
        cout << sum << '\n';
        return 0;
    }
     
     
    s

    다리만들기2 를 풀기전에 보아야하는 문제가아닐까싶다.

    어려운 내용은아니다. findParent로 부모가 같은 노드가 아닐때, 연결해주고 연결함을 통해 가중치를 합해준뒤

    노드를 하나하나 재귀로 부모를 같게 만들어 나가며 중복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유튜버 동빈나 https://www.youtube.com/channel/UChflhu32f5EUHlY7_SetNWw

     

    동빈나

    안경잡이개발자 나동빈입니다.

    www.youtube.com

    님의 알고리즘 크루스칼 알고리즘을 보고 많이 배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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